2018년 9월 5일 수요일

상주개인회생절차

12 케이티는 술을 많이 마시는 편이었다. 몇 년전 스테파니와 그렉이 에덴으로 신혼여행 왔을 때보다 요즘은 더 많은 양을 마셨다. 부엌 찬장에는 항상 술병 이 있었다. 점심식사 후 설거지를 할 때에도 케이티는 찬장에서 술병을 꺼내 몇 모금 들이켰다. 그녀도 타라를 처음 본 순간부터 더욱 의혹이 시간이 갈수 상주개인회생절차 상주개인회생절차 상주개인회생절차 상주개인회생절차록 더욱 깊어만 갔다. 그러한 의혹 때문에 케이티는 술을 마시지 않고는 그냥 있을 수가 없었다. 술을 몇 모금 마시고 있던 중 인기척 소리에 그녀는 재빨리 술병을 찬장에 넣고 문을 닫고 돌아섰다. 타라가 커피잔과 주전자를 쟁반에 얹 어가지고 들어왔던 것이다. "내가 치우려 했는데, 그냥 거기 놔 두세요." 타라 는 케이티와 단둘이 있으면서도 자신의 감정을 나타내지 않으려고 무던히 노력 했다. "점심 잘 먹었어요." 케이티와 미처 말을 끝내기도 전에 그렉이 부엌으 로 고개를 들이밀었다. "여기 있었군, 타라." 그의 한마디에는 한 시도 타라와 떨어질 수 없다는 뜻의 사랑이 담겨 있었다. "말타러 가지 않겠소?" 에덴에는 여러 필의 말이 있었다. 그렉이 승마에 어느정도 자신을 가진듯 보였다. "스테 파니 아가씨는 말을 굉장히 잘 탔죠. 하기야 어렸을 때 이미 말을 타고 달렸으 니까요. 킹은 스테파니 아가씨의 말이에요. 아가씨 외에는 아무도 그 말을 탈 수 없어요." 그녀 외에 그 말을 그렇게 잘 다룰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런 일은 없을 거예요, 케이티." 그렉은 만족한 듯이 말했다. "그래야죠." "타라, 밖에 나가 있겠소." 그렉이 먼저 나가자 방안에는 둘만이 남게 되었다. 잠시 무거운 침묵이 흘렀다. 케이티는 무엇인가 말하려는 눈치였지만 이내 단 념했다. "나중에 뵙겠어요." 타라는 케이티에게 인사를 하고 나와서 승마할 준 비를 했다. 밖에서 그렉도 승마하기 위해서 서두르고 있었다. "샘." "왜 그러 시죠?" "나와 웰즈양을 위해 말을 준비해 놓도록 해." "알겠습니다." 부엌에 있던 케이티는 갑자기 온몸이 긴장되는 것을 느꼈다. 타라에 대한 의혹과 함께 그녀가 말을 탄다는 게 공연히 예사롭지 않게 느껴졌다. 그녀는 승마복으로 갈 아입고 마굿간으로 걸어가는 타라의 모습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샘은 두 필의 말을 준비해 놓고 기다리고 있었다. "이게 당신이 탈 말이오. 샘이 도와줄 거 요." 그렉은 타라의 승마실력을 완전히 과소평가하고 있었다. "이 말 이름이 뭐죠?" "팬입니다." 이미 조사해 두었던 것처럼 그녀는 팬에 대해 뜻밖의 말을 꺼냈다. "하퍼 양의 계열회사 중에 팬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회사가 있는 것 같던데요?" 그렉은 짐짓 놀랐다. 타라가 그런 사실까지 안다는 것은 뜻밖이었 기 때문이다. "당신은 신문의 경제란을 자세히 읽는 것 같군." "가끔요." "샘, 뭐하는 거야?" 그러나 그렉은 또 그녀에게 놀라고 말았다. 그의 생각대로라면 타라는 샘의 도움을 받으며 말에 올라타야 했다. 그런데 그녀는 그렇지 않은 것이다. "혼자서도 할 수 있어요." 그렉은 놀라움을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