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10일 월요일

창녕개인회생파산 신청자격

"그래요?" 테오는 비로소 호기심이 동한 눈치였다. "무슨 일이 있었는데요?" "네가 보기엔 어리석기 짝이 없는 일일 거야." 마르트 고모가 말했다. "저도 아주 바보는 아녜요." 창녕개인회생파산 신청자격 창녕개인회생파산 신청자격 창녕개인회생파산 신청자격 창녕개인회생파산 신청자격 테오는 기분이 상해 중얼거렸다. "아무도 너한테 그런 소리 한 적 없어." 아말이 정색을 하며 말했다. "자, 그럼 설명해 볼까? 그리스도교도들은 예수가 인간의 형상을 한 하느님이라고 믿는다 는 것쯤은 테오 너도 잘 알겠지. 오늘날에는 이런 생각에 모두들 익숙해졌지만 초기에는 사 정이 달랐단다. 하느님이 인간의 모습으로 나타나셨다구? 그렇다면 예수에게서 얼마만큼은 신이고 얼마만큼은 인간일까? 정신이 혼란스러울 수밖에 없었겠지, 안 그래?" "글쎄요, 반반 아닐까요?" 테오가 물었다. "신학자들은 여러 가지 의문을 제기했지. 인간의 본성은 허점투성이인데 예수에게서는 신 성이 우월할까, 인성이 우월할까? 예수는 결점이 있었을까, 없었을까? 하여튼 이들은 가능한 모든 가정을 세워 보았지. 어떤 사람들은 인간은 악, 하느님은 선이라고 양분했지. 테오 네 말처럼 예수는 반반이라는 이론이었어. 그러나 여러 세기가 흐른 후, 예수에게서 인간의 나 쁜 면과 하느님의 선한 면을 분리하려는 시도가 극단으로 치우치게 되자, 급기야 일부 그리 스도교도들이 나쁜면을 없애고 오로지 좋은 면만을 본받아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었지. 그래 서 이 사람들은 악의 화신인 육체에 대한 영양 공급을 중단함으로써 스스로의 목숨을 끊었 어. 이들을 '카타르파' 라고 하지. 순결한 사람들이라는 뜻이야." "또 순결 타령이로군." 테오가 말했다. "이집트에서 일어난 일인가요?" "그건 아냐. 이 주장은 3세기경 이곳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살았던 마니라는 사람이 만들 어 냈지. 이런 식의 사고방식을 선악 이원론이라 하고, 가톨릭 교회에서는 이 이론을 이단으 로 간주하고 있어. 이단이 뭔지 아니?" "사이비 종교 비슷한 거 말이죠?" "그렇지. 그렇지만 이단이란 교회측에서 공식적으로 금지선고를 내린 이론이지. 이집트에 서는 예수의 신성을 믿으면서도 악한 본성의 근원인 육체를 파괴하지는 않으려는 주장과, 신격화시키기 위해 예수의 인간적인 면은 신성 속에 흡수되었다고 주장하는 입장이 팽팽하 게 대립했었지." "잠깐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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